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3.09.06
두부 다이어트의 영양소 불균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밀가루나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대체식으로 두부를 고려중인데 두부만
먹었을때 영양소상의 문제는 크게 없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평상시에 밥을 드시고 밀가루 음식을 많이 드시는 건가요?
평상시에 드시는 음식을 체크를 해서 탄수화물 비율을
40% 정도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상 되는 경우 여러 가지 음식을 통해서 조절을 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탄수화물섭취를 그렇게까지 줄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ㅐ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두부에는 메티오닌, 라이신이라는 아미노산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생선이나 고기와 함께 섭취하여 보충해주어야 하며 비타민C, 비타민A가 부족하므로 다양한 채소를 곁들여서 섭취하도록 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하나의 식품만 섭취하는것은 추천드리지않습니다.
두부는 식물성단백질 급원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두부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식품으로,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부 100g에는 단백질이 약 8g, 칼슘이 약 1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유 100g에 함유된 단백질(3.2g)과 칼슘(120mg)의 양과 비슷합니다. 또한, 두부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어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두부만 먹었을 때 영양소상의 문제는 크게 없지만, 다음과 같은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두부에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을 통해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12: 두부에는 비타민 B12가 거의 없기 때문에, 비타민 B12가 함유된 식품(계란, 생선, 육류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 두부에는 철분이 적기 때문에, 철분이 함유된 식품(고기, 생선, 콩류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