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5.01
두부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두부를 평소 좋아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두부 원푸드
다이어트를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콩으로 만들어서 두부가 살이 안찔거 같은데 다이어트식으로 두부 도움이 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부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두부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영양소 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0그램의 두부는 약 70-100칼로리 정도이며, 단백질, 식이섬유, 철분,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에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은 식사 후 더 오래 배고픔을 느끼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두부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부 100그램에는 약 8-10그램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두부는 낮은 지방 함량으로도 유명합니다. 두부는 지방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두부는 아미노산과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나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의 두부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에는 항상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분은 원푸드 다이어트가 아니어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단백질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두부를 드시고 다른 탄수화물도 섭취를 하시고 야채와 같이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