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토치로 구운 음식 몸에 이상이 없을까요?
고기 및 채소류를 토치로 구워서 나오는 음식들이 점점 늘고있는데
토치로 구운 음식들은 가스가 완전연소가 되지 못하며 잔여 유해물질들이 남은 상태로 음식이 나갈것 같은데
먹어도 무해한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나 여러가지를 토치로 구워서 나오는 음식들이 다 좋은것은 아닙니다.
그을렸을때 발암물질이 나오는정도가 좋지 않을분이지
토치에서 가스 연소나 잔여 유해물질까지는 안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토치로 직접적이게 음식을 굽게되면 탄성분이 나올수있어 몸에 그리좋지않으니 과량섭취를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