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소송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가정폭력으로 쉼터에도 가있다가 따로 나와서 살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혼 소송을 하고 싶은데 특별히 모아둔 증거 자료들이 없어서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고 고민입니다. 합의 이혼밖에 없다는데 남편한테 이혼 하자고 얘기를 했더니 남편이 이혼이 쉬운줄 아냐고 하며서 자꾸 안 해줄려고 하고 자기 인생 망가진 값을 당장 돈으로 10억, 20억을 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혼을 해주겠다고 협박이라고 해야되나 아무튼 상황은 그렇습니다ㅠ 참고로 제가 기초수급자에 모아둔 돈도 없어서 어떻게 해야될지 머리만 아프고 답답하네요 혹시 방법이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성훈 변호사입니다.

    협의이혼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재판상이혼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이혼에 부동의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귀책사유에 대한 증거없이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7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배성권 변호사입니다.

    가정폭력 피해자이시고 기초생활수급자이신 경우 법률구조공단의 조력을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 내 가까운 법률구조공단에 예약,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