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보양식의 조건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여름이면 보양식들 많이 챙겨먹는데
보양식하면 보통 삼계탕이나 장어 그런걸 말하잖아요?
보양식의 조건이 뭘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보양식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가: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야 합니다.
2. 체력 회복: 체력 보충과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3. 소화 용이성: 소화가 잘 되고 부담이 적은 음식이어야 합니다.
4. 계절성: 계절에 맞는 재료를 사용하여 신선함과 제철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삼계탕, 장어 등이 대표적인 이유는 이러한 조건을 잘 충족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