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3.07.04
완두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콩의 한 종류인 완두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칼로리가 낮다고 들었는데 다이어트 식단으로 괜찮나요? 또한 먹었을 때의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떤 게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완두콩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베타카로틴 사포닌 이소플라본 등이 있어서
눈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주고 장건강이나 항암효과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4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완두콩은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등이 풍부합니딛. 껍질에는 비타민A·B·C와 식이섬유가 들어 있고, 알맹이에는 단백질, 철분, 칼슘이 들어 있어 영양적으로 우수합니다. 비타민B1은 두뇌활동에 도움을주고 비타민B5는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해소해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고, 콜레스테를 수치를 낮추고 소화를 돕습니다 단백질은 근육과 뼈의 성장을 도와 어린이 체력증진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