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꼼꼼이
밥 먹고 간식이 먹고 싶은건 어떤 욕구일까요?
분명 밥을 다 먹고 배도 엄청 부른 상태인데 후식으로 디저트와 커피도 먹어야 하는 건 어떤 욕구에서 비롯되나요? 뇌에서 그렇게 생각을 하게 하는 걸까요? 아니면 식욕이 큰 사람에게서만 나타나는 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밥을 먹고 나면 후식이라는 생활 패턴에 반응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과거에는 커피를 안먹었는데요
이거 커피를 마시는 생활 패턴이 익숙해 지면서
커피가 땡기게 되는거죠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