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상냥한참매162
검은콩 먹으면 안나던 머리가 자라나나요?
[나이들면 머리가 빠지고 더 이상 자라나지 않아서 머리숱이 적어진다] 이렇게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데요... 미디어를 보면 검은콩을 먹고 머리가 풍성해졌다 이런 말들은 그럼 잘못된 것일까요? 개인적으로 많아졌다고 착각이 되는 것일까요? 검은콩을 먹어서 안나던 머리가 자라날 수 있다는 것이 조금이라도 가능한 일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학적으로 검은콩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러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모발 구성에 필수적인 단백질과 시스테인, 그리고 두피 건강을 돕는 파이토에스트로겐, 폴리페놀 등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모발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돕고 탈모를 예방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은콩을 먹는다고 해서 이미 모낭 기능이 멈춘 부위에서 새로운 머리카락이 드라마틱하게 자라나는 것은 일반적으로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미디어에서 언급되는 효과는 기존 모발의 건강 개선이나 탈모 진행 속도 완화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개인적인 체감 효과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검은콩은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서 모발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발모 효과를 직접적으로 기대하기 보다는 꾸준한 영양 섭취와 함께 다른 관리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검은콩 속 비타민B군과 아연. 단백질. 안토시아닌은 모발 성장과 두피 세포 재생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입니다. 이는 탈모 예방과 두피 건강에 이로운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검은콩을 먹는다고해서 나지 않는 모발이 자라는 것은 아니지만 탈모 예방 및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