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밤에 야식을 안 먹으면 잠이 안 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죠?
제가 다이어트를 한다고 저녁밥을 조금만 먹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밤에 배가 고파서 야식을 안 먹으면 잠이 안 오는데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는게 가장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규칙적으로 식사하기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자신이 언제, 무엇을, 얼마나 먹었는지 인지한다면 가짜 배고픔에 속아 야식을 먹게 될 확률을 크게 낮춰준답니다.
2.규칙적인 수면 패턴
혹여나 조금 늦게 잠들더라도 정해진 시간내에 일어나고 최대한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만드는게 중요해요.
3.고단백 식단 유지하기
건강한 포만감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식품은 단백질​이므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면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껴 간식과 야식에 대한 욕구가 줄어듭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밤에 야식이 필요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저녁 식사를 조금 늘려서 포만감을 유지하세요. 단,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세요.
2. 저지방 요거트, 과일, 견과류처럼 가벼운 야식을 선택하세요.
3. 물이나 허브 차를 마셔 배고픔을 줄이세요.
4. 저녁 식사 시간을 조금 늦춰서 밤에 배고픔을 덜 느끼도록 하세요.
이 방법들을 시도해보면 야식 없이도 잘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