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냉장고 속 채소와 삼겹살로 영양 균형도 잡고 맛도 챙길 수 있는 주말 식단 조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름진 삼겹살은 식이섬유가 풍성한 채소와 함께 먹어야 지방 흡수를 줄이고 소화를 도울 수 있답니다.
1 ) 메인 요리로는 양배추 삼겹살 찜을 추천드립니다. 냄비에 양배추와 삼겹살을 겹겹이 쌓고 찌기만 하면 되는데, 담백하면서도 양배추의 달큰함이 고기의 고소함과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2 ) 다른 반찬으로는 삼겹살 버섯 볶음이 있습니다, 버섯의 식이섬유가 면역력을 돕고 고기 기름을 맛있게 흡수해서 향미를 높여주게 됩니다.
3 ) 국물 요리로는 부드러운 가지 된장국이 제격이랍니다. 구수한 된장국에 가지를 넣으면 입안을 개운하게 달래주면서 나트륨 배출에도 좋답니다.
여기에 오이 무침(탕탕이)을 상큼하게 곁들이면 비타민C 까지 완벽하게 보충이 된답니다.
모두 썰고, 찌고, 가볍게 볶거나 무치는 쉬운 조리법들이니 이번 주말 푸짐하고 건강한 집밥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