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내내 집에서 간단히 해먹기 좋은 요리 음식 추천
주말내내 집에서 간단히 해먹기 좋은 요리 음식 추천해주세요
떡볶이 양배추 유부초밥 이렇게 할건데 더 추천해주세요! 아보카도 이용한거능 뭐가있을까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장 먼저 유부초밥에 아보카도를 잘라서 넣어도 괜찮습니다.
아보카도 향미를 충분히 느끼실 수 있어요.
양배추를 생으로 해서 아보카도랑 올리브유를 넣어서 샐러드 먹어도 괜찮습니다.
발사믹 소스가 있으면 훨씬 상큼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아보카도랑 참치랑 같이 있으면 밥, 참치, 아보카도를 같이 넣어서 참기름이랑 하여 비빔밥 해 드시면 괜찮습니다.
혹시 명란이 있으면 명란이랑 아보카도, 계란후라이, 간장 조금 해서 아보카도 명란 덮밥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어요. 주말 내내 집에서 맛잇고 간단하게 드실 수 있는 메뉴를 계획하셨네요!
떡볶이, 양배추 요리, 유부초밥 조합은 매콤함과 담백함이 기가 막히게 어우러져서 벌써부터 군침이 돕니다. 여기에 아보카도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추가하시면 주말 식탁이 더욱 풍성해질 것입니다.
추천드리는 메뉴는 든든하고 만들기 쉬운 명란 아보카도 비빔밥입니다. 따뜻한 밥 위에 얇게 썬 아보카도와 짭조름한 명란젓, 계란 후라이를 올리고 참기름을 쓱 두르면 불을 거의 쓰지 않고도 우수한 한 끼가 되겠습니다. 게다가 기존에 계획하신 유부초밥 위에 으깬 아보카도와 마요네즈, 크래미를 섞어서 충분히 올려서 아보카도 토핑 유부초밥으로 업그레이드해보시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떡볶이와 곁들일 상큼한 사이드 메뉴나 간식으로는 아보카도, 토마토, 양파를 잘게 다져서 레몬즙을 섞은 과카몰리를 만들어서 나초나 구운 식빵에 얹어서 드시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주말 아침 브런치 느낌을 내고 싶으시다면 바삭하게 구운 빵 위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슬라이스한 아보카도와 수란을 올린 아보카도 오픈 토스트도 우수한 선택이 되겠습니다.
그 밖에도 간단하게 해 먹기 좋은 요리로 남은 양배추를 얇게 채 썰어 부쳐내는 오코노미야키 스타일의 양배추 계란전, 유부초밥과 찰떡궁합인 새콤달콤 비빔국수, 냉장고 자투리 채소를 넣고 볶아넨 베이컨 굴소스 볶음밥을 추천해 드립니다. 볶음밥이나 매콤한 떡볶이를 드실 대 부드러운 아보카도를 조각내어 곁들이면 매운맛도 기분 좋게 중화되고 식감도 더욱 부드러워지니 꼭 한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맛있는 요리들과 함께 여유롭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