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줄나비274
마요네즈는 어떠한 성분으로 몸에 안좋은가요?
고소한 맛과 함께 매운 맛도 중화가 되고 나름 계란 등과 같은 영양가도 있어 보이는데요. 건강에 안좋은 이미지가 있어서 영양적으로 답변 요청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마요네즈는 계란, 식용유, 식초 또는 레몬즙, 향신료 등으로 만들어지며, 높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으로 인하여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로 기름으로 만들어져 칼로리가 매우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와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되는 기름에 따라 포화 지방이 포함될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마요네즈는 방부제, 인공 향료, 설탕 등 건강에 좋지 않은 첨가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계란은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마요네즈는 고지방 식품으로써 소화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건강한 마요네즈가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저지방 마요네즈, 나트륨이 적게 함유된 마요네즈 등을 판매하고 있어, 이러한 종류를 선택하시는 것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요네즈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과도한 칼로리와 지방 섭취는 체중 증가와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에는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 심장병, 신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달걀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달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부 발진, 가려움증, 호흡 곤란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지방 식품은 소화 불량, 복부 팽만, 설사 등의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잘못 보관된 마요네즈는 세균 증식을 유발하여 식중독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요네즈는 지방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열량이 높으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증가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