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깜찍한황새59
중국산들깨와 국내산들깨는 영양효능이 어떻게 차이날까요?
보통 우리나라들깨로 기름을 짜내면 비싸서 수입 중국산깨를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 글 감사드립니다.
중국산 들깨, 국내산 들깨는 영양 성분 "종류" 자체는 비슷하나 생산 환경, 가공과정에 따라서 실제 효능, 품질에는 차이가 생깁니다.
들깨의 주된 효능이 오메가3(알파리놀렌산)과 단백질,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이며 이 성분들은 수확후에는 보관 상태 그리고 기름 짜는 방식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국내산 들깨는 재배 규모는 작고, 관리는 세밀해서 산패, 영양 손실이 적습니다.
중국산은 대량 생산, 그리고 장거리 운송 과정에서는 산화가 진행되기도 합니다.(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조건은 아닙니다.)
기름 형태로 섭취하실 경우 수입품은 저장 기간이 길수록 품질은 떨어집니다.
그리고 국내산이 맛, 향이 진하고, 오메가3 비율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기도 합니다.
모든 중국산은 나쁘지 않습니다.
가공과 보관이 잘 된 제품이면 영양 차이도 크지 않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원산지보다
• A) 신선도
• B) 보관상태
• C) 가공과정(투명성)
입니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최근의 생산일자를 확인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참조 감사드립니다 ^ ^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국내산 들깨는 재배 과정에서 신선도가 높고 오메가3 지방산(알파리놀렌산) 함량이 상대적으로 풍부한 편입니다.
반면 중국산 들깨는 장거리 운송과 저장 과정에서 산패 위험이 높아 영양 손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품질과 영양 효율 면에서는 국내산 들깨가 더 우수하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