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알티스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제 옆 동기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찌는데, 저는 조금만 먹어도 살이 쪄요.
제 생각은 기초대사량의 차이인듯 싶어요.
기초대사량 계산하는법은 무엇이며, 기초대사량 낮추는법과 높이는법을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위해서는 규칙적인 근력운동과 충분한 단백질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 기초대사량은 신체가 생명 유지 활동을 위해 소모하는 에너지로써, 높으면 체중 관리와 건강에 유리하며, 낮으면 체중 증가와 신체 기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근육량을 늘리고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며,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또한, 균형 잡힌 식사와 건강한 간식 선택이 필요하며,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을 오히려 낮출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