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고구마대신 감자도 다이트식이라는데
헬스하는 사람들 대부분 고구마를 먹더라고요 근데 이번에 식단 상담 받을때 바나나 고구마 감자 다 나왔어요 그러면 고구마만 굳이 안먹어도 되는게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당함량이 높은 구황작물이기때문에
적당량 섭취한다면 감자로 대체하여도 좋습니다.
• 고구마, 바나나, 감자는 모두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으로, 각각의 영양소가 다릅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A가 풍부하고, 바나나는 칼륨과 비타민 C가 많으며, 감자는 비타민 B6와 에너지원으로 유용합니다.
따라서, 이들 중 하나를 선택해도 영양적으로 큰 문제는 없지만,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더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며.
개인의 목표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