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편안한영앙129
고구마대신 감자로 대체해도 괜찮나요?
다이어트할때 고구마를 먹기도 하는데 그걸 고구마대신 감자로 대체해도 비슷한 양분공급이 될까요? 고구마는 너무 지겨워서요 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감자는 수분이 80%, 고구마는 70% 이며
고구마는 100g당 85~130kcal 열량이나 감자의 1/2 정도 낮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할때 감자보다 고구마가 더 좋습니다. 그 이유는 고구마100g당 128kcal, 감자 100g당 66kcal, 칼로리 차이에도 불구하고 고구마의 GI지수가 감자보다 더 낮기 때문입니다. GI지수는 혈당상승속도를 나타내는 지수인데 GI지수가 높을수록 우리몸이 살이 더 잘찌도록 유도한다는 의미 입니다. 빨리 허기짐을 느껴 계속적인 공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감자도 적당량을 잘 조절해서 먹는다면 고구마 대신 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