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가 채소를 잘 안먹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리 애기는 밥을 참 좋아합니다.

요즘 들어 자꾸 살도 찌고 많이 토실토실하니 귀엽네요

이쁜거는 자식이라 어쩔수 없지만 근데요

고기만 자꾸 달라 그러고 야채나 채소를 잘 안 먹습니다.

신랑도 왜 채소를 안주냐고 신경 좀 쓰라고

그러는데 반찬으로 채소를 내 놓아도 아이가 안먹고

싫다고 그러고 고집도 셉니다.

어머님들은 어떻게 채소를 잘 먹이시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이에 입장에서 말해드릴게요 그냥 채소 반찬은 절대 걸러도 안봐요 그냥 양념같은걸로 채소를 가리고 아이가 모르게 해보세요 작은 큐브 모양도 괜찮고 다져서 볶음밥 해두 좋구요 그리고 나중에 대놓고 먹여보세요 그때 안먹으면 먹었던것들 전부다 이 채소였다고 말하면 1차 충격먹고 조금씩 손댈거에요 제가 그랬어요

    채택 보상으로 8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어렸을 때 야채는 싫어해도 동그랑땡은 잘 먹었습니다.

    동그랑땡에 야채를 잘게 썰어 섞어서 만들어주면 잘 먹을 수 있을 거에요.

  • 안녕하세요!! 갓 성인된 20살 직장인 입니다!

    저도 어려서부터 채소 편식이 엄청 심했습니다! 햄버거 야채도 다 빼먹고, 카레도 당근 양파를 빼서 먹었습니다! 근데 점점 커가면서 자연스럽게 먹게 되더라구요! 그 중에서 가장 영향이 컸던건 학교 친구들은 급식 먹을때 편식을 안하는데 저만 야채 골라 먹기 부끄러워서 입니다!! 두번째로는 동생이 편식을 안하는데 저만 맨날 야채를 안먹으니 부모님이 동생좀 보고 배우라는 말을 지겹도록 하셔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아이도 크면서 학교를 다니게 된다면 점점 고쳐질 것 이고,만약에라도 채소를 안먹는다면 나중에 커서 본인만 손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아이를 믿어보세요!! 

  • 아이 입장에서 봤을 때 배가 고파서 쓰러질 직 점이 되면 주는 거 아무거나 먹습니다. 강아지를 키울 때에도 간식을 먹어본 놈은 간식만 기다리고 앉아 있습니다. 사료를 입에도 안 됩니다. 그런데 사료만 넣고 시간이 지나면 결국 사료를 먹게 됩니다.

  • 저희 아이도 클때 채소를 잘 먹지 않고 고기만 먹고 그러더라고요. 그런데 만두 같은거 만들때 채소랑 고기랑1:1로 만들어서 주니까 먹기 시작하더라고요. 카레나 짜장 같은데도 잘게 다지듯이 많이 넣으니까 먹게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