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데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다른 곡물로 만든 음식에 비해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데요 왜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가공식품의 경우
소화가 잘 되지않을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섭취하지않도록 유의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밀가루의 성분은 밀입니다.
쌀이나 다르게 밀에는 다른 단백질이 있습니다.
그 단백질은 gluten이라는 단백질인데, 어떤 사람들은 이 단백질을 소화하는 것이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이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해외에서는 "gluten free"라고 만든 제품들도 있습니다.
다른 이유도 많겠지만 유독 밀가루 섭취하실 때, 소화가 안된다도 느껴지신 다면 밀가루 단백질 중 하나인 gluten의 소화를 어려워하는 것은 아닌지 한번 체크해볼 필요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밀가루는 글루텐을 포함하고 있어 일부 사람들에게 소화 불량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제된 밀가루는 섬유소가 적어 장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일반적으로 고칼로리이며, 과도한 섭취는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개인의 소화 능력이나 장내 미생물의 차이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