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손톱건강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손톱이 가끔 갈라지거나 건조하단 느낌이 드는 경우, 평소에 손톱 관리 차원에서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싶다면 어떤 음식(야채,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손톱 건강을 위해서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계란과 연어는 케라틴 형성과 보습을 돕고, 아몬드와 시금치는 비오틴과 철분을 제공하여 손톱을 튼튼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와 레몬은 철분 흡수를 촉진하며, 고구마ㅘ 당근은 비타민A, C를 공급하여 손톱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손톱의 주요한 성분은 단백질로 이루워져있기때문에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