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짙푸른보석새82
요즘 먹는 어메이징오트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에 관련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아침에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 제품을 하나씩 먹고있는데요, 패키지에 베타 글루칸이 함유되어있다고 적혀있더라구요.
이 베타 글루칸의 효능 및 효과가 궁금하고 성인 기준 하루에 얼마나 복용해야 효과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먹는제품하나에는 700mg ㅇㅣ 함유되어있다고 하는데 충분한지도 궁금하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베타글루칸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 상승을 완화하며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종류 중 하나입니다.
제품 한 개에 700mg이 들어 있다면 건강 유지에는 도움이 되지만, 충분한 효과를 보려면 식사나 다른 식이섬유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감사드립니다.
베타글루칸이 귀리, 보리, 버섯에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입니다. 혈당,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는 성분이죠. 귀리유래 베타글루칸은 LDL을 낮춰 식후의 혈당은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내 겔 형태로 변하니 포만감은 높이면서 지질, 당 흡수도 늦춰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이렇게 면역의 기능에도 좋고 베타글루칸에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하며 NK세포(자연살해세포입니다.) 기능을 촉진합니다.
[권장섭취량]
하루에 약 3g이상이 좋습니다. ESFA, FDA 모두 3g이상 귀리 베타글루칸을 섭취해야만 콜레스테롤의 저하 효과를 누린다고 명시했습니다. 하지만 체중 감량, 포만감 목적이면 1g 범위에서도 체감의 효과가 있습니다.
[제품 함량]
현재 드시고 계신 제품이 0.7g정도라면 콜레스테롤 목적에서는 조금 더 늘려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대략 2개정도에 보리, 현미, 귀리밥을 하루에 추가로 1~2공기정도 보충하시면 충분하겠습니다.
>>> 이렇게 아침 대용으로 드시는건 식이섬유 채우기엔 좋지만 임상적인 효과는 약간 부족한 양이니 조금만 더 챙겨 드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참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