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여운대벌래87
하루에 두끼씩만 먹는데 건강에 무리가 올까요?
아침을 언제부턴가 안먹기시작해서 점심 저녁을 먹는데 중간중간이나 야식으로 또 먹긴하거든요
근데 일정치는않아요. 그렇다고 살이찌는체질도아니여서 그런지 몇십년째 같은 무게인데 상관없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하루에 두 끼만 먹는 식습관은 개인의 신체 상태와 생활 방식에 따라 다르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영양소의 균형을 고려하지 않으면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식품군에서 영양소를 고르게 포함하는 것이 중요하며, 두 끼로 모든 필수 영양소를 충족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을 거르는 경우 에너지와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비타민과 미네랄 결핍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에 간식을 섭취하더라도, 영양가 높은 식품인지,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는지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체중이 유지되고 있다 하더라도,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하여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활동량과 대사량 등에 따라 다르지만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큰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일정하지 않은 식사 패턴은 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체중이 유지된다면 큰 문제는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건강 유지에 중요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 두 끼로도 일정량의 영양소와 칼로리를 충분히 섭취한다면 건강에 큰 무리는 없으나 식사 시간이 불규칙하거나 야식 섭취가 잦으면 소화기 건강이나 혈당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간헐적 단식처럼 규칙적으로 두 끼를 먹는 방식은 체중 유지를 돕기도 하지만, 야식은 가급적 줄이고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점심과 저녁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