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정말 효과 있나요?

뭐 18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면

오토퍼지로 새로운 세포가 재생된다고

하던데, 다이어트도 되고~~

정말 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와 세포 건강에 확실하게 효과가 있답니다!

    그러나 알고 계신 오토퍼지(자가포식) 현상에는 약간의 살을 붙여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공복이 16~18시간 이상 지속되면 세포가 굶주리면서 내부의 쌓인 쓰레기나 손상된 단백질을 스스로 태워서 청소하는 오토퍼지가 활성화되는 것은 사실이랍니다.

    그러나 아예 새로운 세포가 짠하고 재생된다기보다는, 기존 세포 안을 깨끗하게 리모델링해서 효율을 높이는 과정에 가깝답니다. 다이어트 효과도 역시 뛰어난데, 마법같은 원리라기보다는 먹는 시간 자체를 제한하면서 하루 총 섭취 칼로리가 자연스럽게 줄어들기 때문이에요.

    동시에 인슐린 수치가 낮게 유지되어 살이 잘 빠지는 몸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그러나 단식 시간이 끝난 뒤 보상 심리로 폭식을 하거나 무리하게 굶으면 오히려 대사가 망가질 수 있어서, 스스로 몸의 증상을 체크하시면서 무리 없이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되도록 12시간 부터 단식을 시작하셔서 주당 1시간씩 늘려서 최종 16~18시간을 목표로 가져가보시길 바랄게요.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