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침착한침착함
햇반도 칼로리가 꽤 높은편인건가요?
제가 새벽에 당직을 꽤나 자주 서게되었는데
그때마다 라면을 먹으니까 살이 좀 찌더라구요
그래서 닭가슴살이랑 햇반으로 대신하려하는데 둘이 차이가 별로없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햇반은 일반적인 밥 공기의 칼로리를 생각하시면됩니다.
유탕면을 사용하는 라면보다는 햇반이 건강에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 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체중 관리와 근육 유지에 매우 유리합니다. 특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단백질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 햇반은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불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학적인 관점에서 닭가슴살과 햇반은 라면보다 건강에 더 나은 선택으로 보여지며, 특히 닭가슴살이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와 근육 유지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