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깐깐느
귀리 많이 먹으면 무슨 단점이 있나요? (부작용)
식이섬유를 채우기 위해서 (30g) 하루에 귀리를 200g~300g 을 섭취하려고 합니다
물론 귀리를 섭취하는 만큼 전체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백미는 줄일 생각입니다
근데 귀리 하루 권장량이 20g 이더라고요
만약 하루 200g 이상 먹었을 경우 무슨 단점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귀리 같은 경우는 많이 먹게 될 때는 설사나 복통을 유발 할 수 있고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다 보니 당뇨병 환자에게는 조심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몸에 철분을 흡수 하는 것을 방해 하기 때문에 빈혈 환자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이유에서 하루 섭취량 정도만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