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통은선도적인펭귄
위염이 생긴거같은데 어떻게 관리해야하나요?
위염이 생긴거같은데 어떻게 관리해야하나요? 속이 한번씩 아픈데 또 평소에는 괜찮아요.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요? 스트레스 관리말고 다른 방법을 알려주시면 좋을거같아요 ㅎㅎㅎㅎㅎㅎ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위염은 위 점막이 손상되고 자극받아 염증이 생겨난 상태여서 음식 관리가 중요하겠습니다.
• 자극적인 음식
• 맵고 짠 음식
• 카페인(커피)
• 알코올(모든 술)
• 기름진 음식
은 당분간 회복까지 피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규칙적인 식사로 위에 부담을 덜어주고, 과식과 늦은 야식은 삼가셔야 합니다.
•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식, 예로 죽, 삶은 감자, 적당히 익은 바나나, 두부같이 저잔사식이 위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흡연자는 위 회복을 방해해서 줄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염 증상이 있을 때는 위 점막을 자극하지 않고 소화가 잘 되는 식단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운 음식,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그리고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위 점막에 직접적인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대신 죽, 찜, 삶은 음식처럼 부드럽고 싱겁게 조리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브로콜리에는 위 점막을 보호하는 비타민U가 풍부하고, 살코기, 흰살 생선, 두부와 같은 저지방 단백질은 위벽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과식과 야식을 피하고, 소량씩 자주 섭취하는 규칙적인 식습관을 통하여 위에 부담을 줄여야 합니다. 커피, 탄산음료, 술, 초콜릿 등 카페인과 알코올이 함유된 음료도 위를 자극하므로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위염이 있을 경우, 자극적인 음식(맵고 기름진 음식, 알콜 등)은 피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위에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위를 보호할 수 있는 음식(예: 미음, 바나나, 삶은 감자)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다면 과식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위염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자극적인 음식, 술, 카페인을 줄이고 규칙적으로 소량씩 식사하면, 충분한 수분과 휴식을 취하세요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지면 내시경 검사 등 전문 진료를 꼭 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