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뽀얀굴뚝새243
여름에는 가급적 싱싱해도 해산물(굴/회)는 먹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은 건가요?
어제 남편이 회를 떠서 집에 가져온다고 해서 수술한지 얼마 안돼서 가져오지 말라고 했습니다.
겨울이고 몸이 정상이면 괜찮은데 여름에는 좀 걸리더라구요. 여름에는 가급적 회는 안 먹는 게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여름철에는 회 섭취를 조심하는것이 맞고 수술 후 회복 중이라면 특히 더 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여름철은 세균, 바이러스가 급격히 증가하여 식중독 및 감염 위험이 증가합니다. 대부분 탈이 없지만 면역력이 약해진 수술 직후, 항생제 복용중인 사람에겐 큰 문제를 불러일으킬수 있습니다. 회를 드시고 싶다면 몸 회복이 완전히 되고 신선한곳에서 먹는것을 권유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엔 장 및 체온 높아 세균 번식을 높여 줄 수 있답니다.
비브리오 노로 위험 커지니, 수술 후 라면 특히 피하는게 좋답니다.
• 여름철 해산물, 특히 굴이나 회와 같은 날것은 신선도 유지에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고온다습한 여럼철에는 식중독균, 특히 장염비브리오균의 증식이 활발해지기 때문입니다. 이 균은 해산물에 서식하며 날것으로 섭취 시, 설사, 복통 등의 식중독 증상을 유발할 수 있고, 면역력이 약한 사람의 경우 비브리오 패혈증과 같은 치명적인 감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몸이 회복 중이시라면 더욱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식중독 위험에 더 취약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싱싱해 보여도 유통 및 보관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여름에는 해산물을 익혀 먹거나 가급적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안전한 선택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철에는 온도와 습도 모두 높아져 식중독에 걸리기 쉬운
계절이기 때문에 신선함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