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힘센산양238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많이 높아요.
기름진 음식과 고기를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생선인 고등어도 섭취하면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나요?
아이스크림도 그런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지질 수치를 개선하고 동맥 건강을 촉진할 수 있으며,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적당한 양의 고등어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