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에는 과일이 좋다고 하는데 3끼를 과일로 먹는건 어떤가요?
다이어트 할때 과일을 먹었더니 살이 많이 빠졌다는 지인이 있는데요
과일로 하루 3끼를 먹으면 그래도 어느정도는 살이 빠지는 지 아니면
잘못된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종일 과일로만 영양을 섭취하게되면 탄수화물과 당분만 섭취하기때문에 영양불균형이 우려됩니다
과일은 다이어트에 유익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으나, 하루에 3끼를 모두 과일로 채우는 것은 단백질과 지방의 부족으로 인하여 영양 불균형, 근육 감소, 혈당 변동 등을 초래할 수 있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과일은 하루 2~3회 적당량을 섭취하고,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만 먹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장기적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