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하려면 먹는게 8할인게 맞나요
다이어트 할떼 운동을 좀 더 챙기는 편인데 운동보다는 먹는거 조절이 8할 운동이 2할이라는데 이게 맞는걸까요 전 5:5 하는 편이라 더딘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이는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해요
그리고 연구? 논문 등에 따라 차이가 있답니다.
많이 먹어도 운동만 더 열심히 해도 된답니다
결국 5:5 가 더 신빙성이 있는 주장인거죠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는 식단이 8할 이라는 말은 빠른 체중 감량엔 맞지만 건강한 감량에는 식단 5 : 운동 5가 요요방지와 체형개선에 더 유리하므로 지금처럼 균형있게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좋은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