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칼로리보다는 지방의 비율이 더 중요한가요?
3000칼로리 이상 먹어도 지방이 엄청 적은 음식이면 살이 별로 안찌고, 1500 칼로리 먹어도 지방이 많은 음식만 먹으면 살이 많이 찌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두개 모두 신경쓰는 것니 좋겠습니다.
단백질만 너무 많이 먹어도 살이 찝니다
지빙의 칼로리가 높은 것은 맞고, 비율적으로 적은양 대비 고칼로리는 맞습니다. 다만, 그렇다고 꼭 다 살로 가는 것도 아닙니다.
인체는 복잡해서요.
탄수화물이 오히려 더 지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결국 균형잡힌 식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1500kcal 지방 많은걸드시면 살보다는 고지혈증에 위험이 있다고보시면 되요
3000 칼로리를 먹어도 식이섬유나 단백질로 먹으면 살이 빠지는 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