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정신과약 그만 먹고 정신과 그만 다니고 싶어요

우울증이 있는데요.. 병원에서 정신과약만 17알먹고있어요.. 대학병원이고 거기병원에서 치료받은지 5년?돼가고 입원도 몇번했었어요 근데 나아지는거 같지도 않고 약을 빨리 줄이고 싶어도 마음처럼 안되네요ㅠㅠ 제마음대로 오늘 아침약 4알 단약했는데 가슴답답함 빼곤 없었어요 약그만먹고싶은데 병원을 옮기면 약을더 빨리 줄여줄까요?! 치료 그만하고 싶은데.. 이제 정신과약 없이는 잠도 안와요 내성이 생긴건가요? 하.. 진짜 그만하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우울증과 약 때문에 많이 지친 마음이 느껴지네요. 너무 지치고 스트레스 받는 마음은 이해가 되지만 본인 임의로 약을 끊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잠이 오지 않는 이유는 내성보다도 약을 줄인 것이 원인이지 않을까 싶어요. 먼저 선생님께 지금 상황을 솔직하게 말씀드리셔야 합니다. 지금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는 것 같고 잠도 잘 오지 않아요! 라고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면 선생님이 다른 약물을 처방 한다던지 아니면 약 복용이나 약의 숫자를 줄여 주실 거에요. 5년 동안 같은 병원에 다녔다면 다른 전문 병원으로 옮겨서 상담을 받아보셔도 좋습니다. 다른 병원 전문의 선생님의 의견도 들어보고 현재 상태를 말씀드리면 도움이 될거에요.

    채택 보상으로 2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