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6 경제계 신년인사회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감자를 먹으면 당뇨병에 좋다고 하는데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감자를 먹으면 고혈압이나 당뇨병에 좋다고 하는데요 감자를 먹게 되면 감자가 어떤 작용을 해서 고혈압이나 당뇨에 좋다고 하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감자는 고혈압예방에 이로움을 줍니다.칼륨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염분인 나트륨을 배출하는 작용을 해주어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관리나 고혈압 환자에게도 유익한 식품입니다. 다만 너무 과하게 먹는 건 오히려 고혈압에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만 먹는 편이 좋아요.
감자는 저혈당 지수 식품으로 혈당 수치를 천천히 상승시키며. 당뇨환자들에게 좋지 않은 소금기를 몸 밖으로 없애는 역할을 한다. 소금기 있는 음식을 금방 줄이기 힘든 당뇨환자들이 감자를 다른 음식과 병행해서 먹는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는 비정제 탄수화물이며 당분함량이 높지않기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