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터치 세차장 사이드미러파손이 되었습니다

노터치 세차장에서 세차도중 왼쪽ㅈ사이드 미러가 파손되었습니다

세차장에서는 사이드미러늘 접으라는 앉내문구가 없었고

황색선에 들어가 세차장ㅈ에서는 초록불이 뜨면서 노터치 세차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던중 물분사하는 기게가 왼쪽사이드를 파손하였습니다

업체 사장님께 말하여 보험접수하였지만 씨씨티비상 차가 살짝 삐뚫어져있었다고 합니다 황색선은 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백프로 책임져줄수없다고 합니다

전화상으로도 사이드미러는 접지않아도 된다고 하였고

초록불도 켜지면서 세차장이 정상작동 하였습니다

보험사에서는 이런판례가 없다고

현재 소송진행중이지맛 보험사에서는 연락이없습니다

답답합니다 아 수리비는 자차보험으로 하였습니다

나중에 소송결과에따라 구상권을 청구한다하지만

연락이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 이미 자차로 처리한 경우라면 보험사에서 상대방 세차장측 보험사를 상대로 협의하여 구상금 환입을 하거나, 협의가 안된다면 구상금 청구 소송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언제 그랬는지는 알 수 없으나, 만약 소송으로 진행할 경우에는 상당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담당자에게 현재 진행사항 즉 소장은 넣었는지, 사건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현재 진행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위 건으로 소송중이라면 소송결과를 기다려보셔야 할 것입니다.

    보험회사에서도 소송결과가 나와야 구상권 청구 및 자차 자기부담금환급 등에 대한 안내가 있을 것입니다.

    소송의 경우 시간이 상당히 소요(보통 1년내외)되기에 좀 더 기다려보셔야 할 것입니다.

  • 자차 보험 선처리한 후 구상권을 청구하였으나 상대방이 응하지 않아 민사 소송으로 진행이 되는 경우

    소송의 결과가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자차 보험 처리한 담당자에게 현재 구상금 청구는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소송이 시작되었다면 어디까지 진행이 되고 있는지 문의를 해 보아야 현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소송의 결과가 1심에서 끝날 것인지 항소심까지 갈 것인지에 따라 몇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