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놀라운호박벌138
놀라운호박벌13823.05.06
설탕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많이 안좋을까요?
제가 최근에 건강식품을 섭취하면서 설탕을 줄이기 시작했는데요 그런데 제가 궁금한 건 설탕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무엇인지와 설탕 섭취를 줄이면서도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설탕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전혀 없으며, 과다 섭취시 비만, 당뇨,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설탕이 들어간 식품은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기도 하므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방법 중 하나는 식사를 할 때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과일, 그리고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식품 중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여 섭취하면,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식품을 섭취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천연 감미료로는 스테비아, 자일로스, 에리스리톨 등이 있으며, 이들 감미료를 사용하면 설탕 대신 건강하게 감미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