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무조건경쾌한진달래
식단, 건강식, 위염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식품 질문
만성 위염 있긴 한데....
평소에도 그냥 있는 거 먹다 보니 식단 신경을 잘 안 써서 이번에 관리하려니까 조금 어렵더라고요. 혹시나 추천받을 수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만성 위염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영양적인 관점에서 위 점막 보호 및 소화 용이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U와 유황 성분이 풍부하여 위 점막 재생과 보호에 탁월한 양배추나 알칼리성으로 위산을 중화하고 뮤신이 풍부하여 위벽을 감싸는 마, 그리고 소화 효소인 디아스타아제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는 무 등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기름기가 적은 흰살생선이나 닭가슴살처럼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는 형태로 섭취하여 위장에 부담을 줄이고, 자극적인 매운맛, 짠맛, 뜨겁거나 찬 음식, 카페인은 반드시 피하며 규칙적인 소량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위염에 좋은 식품으로.
1. 양배추: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U 성분은 위점막을 보호하고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돕는 대표적인 위 건강 영양소입니다.
2. 브로콜리: 양배추 처럼 비타민U가 풍부하여 위염과 위궤양의 원인 중 하나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설포라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3.마: 마를 잘랐을때 나오는 끈적한 뮤슨 성분이 바로 위벽을 코팅해 위산을 중화하고 위점막 손상을 예방하는 천연 위장약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만성 위염이 있다면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 대신 부드럽고 담백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죽, 삶은 감자, 바나나, 양배추, 두부, 단호박 등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페인과 탄산음료, 술은 피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만성 위염이 있으시다면 위 점막을 자극하지 않으면서 영양은 충분히 공급하는 식단 구성이 필요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인 고춧가루, 마늘, 양파, 튀김류, 커피, 탄산음료, 술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에 부담이 적은 죽 형태, 부드러운 쌀밥, 삶은 채소, 흰살 생선, 닭가슴살, 두부, 달걀찜, 살코기 조림, 메추리알 장조림이 나쁘지 않습니다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루 세 끼 일정한 시간에 나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드시기보다 소량씩 자주 섭취하는게 위산 역류,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겠구요.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은 피하시고 미지근하게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료는 미지근한 보리차, 캐모마일차, 양배추즙, 감자즙, 알로에겔이 위 보호에 탁월합니다.
식이섬유는 익혀서 조금만 챙겨드시고 동물성 단백질을 적절히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흡연, 불규칙한 수면도 위염을 악화시키니 식습관뿐 아니라 생활 리듬을 함께 관리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arbucks
앱 설치하고 미션 완료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