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0000
제로, 저당 음식 일주일에 몇 회가 적당한가요
제로나 저당 아이스크림을 즐겨먹는데
하루에 하나는 너무 많은것같기도해서 ㅠㅠ
어느정도가 괜찮을까요…
참고로 유지어터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저당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칼로리 부담이 적지만, 인공감미료와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지어터 기준으로 주 3~4회 정도, 1회 1개 정도가 적당하며, 식사 대체보다는 간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식사 균형과 수분 섭취를 함께 신경 쓰면, 맛있게 즐기면서 체중 유지에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유지어터라면 제로, 저당 간식은 하루 1회 정도로 제한하셔도 무난합니다.
제로 아이스크림이 설탕 대신 인공감미료를 사용하긴 하는데, 말티톨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은 혈당을 어느정도 올리니 말티톨 식품은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저당, 제로간식도 많이 드시면 장내 세균 균형을 흐트러뜨리고 단맛에 대한 미각 민감도를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단맛 의존성이 강화되니 더 자극적인 맛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일주일에 5~7번 식후 디저트로 즐기는 정도면 심리적인 만족도, 체중 유지 모두 긍정적입니다.
공복, 운동 직후보다는 식후에 소량 드시는 것이 좋고, 평소에 단백질, 식이섬유 섭취가 충분하시고 수분을 잘 챙기신다면 저당 간식은 좋은 유지어터 보상식이 되겠습니다.
포인트는 빈도보다는 패턴입니다. 단맛이 주가 아니고 가끔씩 즐기는 정도면 건강하게 유지어터 생활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