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요즘 과자가 보통 달콤하고 치킨에 삼겹살, 시원한 맥주까지 생각만 해도 침이 넘어갑니다..! 매일 입에 땡기는 맛있는 음식만 드시고 살고 싶으신건 모두의 솔직한 로망이니까요. 그러나 염려하신대로 밥을 전혀 안 먹고 과자만 먹으면서 건강하게 살 수는 없답니다.
당장은 칼로리가 채워져서 버티는 것처럼 보여도, 과자에는 몸을 지탱하고 면역력을 유지하는 중요 영양소인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당류, 나쁜 지방은 넘쳐나서 결국에 심각한 영양 불균형, 대사 질환으로 이어져서 몸을 망가뜨리게 된답니다. 그렇다고 좋아하는 음식을 평생 멀리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치킨, 삼겹살, 맥주를 오래도록 행복하게 드시기 위해서라도 건강이라는 기본 바탕을 튼튼하게 만들어 두어야만 합니다. 평소에는 영양소가 골고루 갖춰진 자연식품 위주의 식사를 든든하게 잘 챙겨드시면서, 과자, 최애 메뉴들은 일주일에 1~2회 정도로 열심히 살아온 자신에게 주는 포상으로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입의 즐거움과 몸의 건강을 모두 지키는 현명한 타협이 필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