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안먹고 살수 있나요? 과자가 맞나요

요즘 과자 가 꿀맛입니다 밥앗묵고 과자만 묵으라면 살수 있을까요 건강에 해로울것도 같은데 입에 땡기는것 묵고 살고 싶다 치킨,삼겹,맥주,ㅠㅠ 묵고싶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밥을 먹지 않고 과자만 먹으며 사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연명이 가능할지는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을 유지하며 살수는 없습니다.

    과자는 탄수화물과 당류, 지방 함량은 매우 높은 반면 정작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같은 필수 영양소가 거의 없어 면역력이 떨어지고 근육이 손실됩니다. 입에서 당기는 칯킨, 삼겹살, 맥주 등은 고지방, 고열량 식품이라 과도하게 즐기면 혈관 건강과 대사 기능에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건강을 해치지 않고 즐거움을 유지하려면 평소 균형 잡힌 식사를 기본으로 하되, 먹고 싶은 음식은 양을 조절하여 가끔씩 별미로 즐기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요즘 과자가 보통 달콤하고 치킨에 삼겹살, 시원한 맥주까지 생각만 해도 침이 넘어갑니다..! 매일 입에 땡기는 맛있는 음식만 드시고 살고 싶으신건 모두의 솔직한 로망이니까요. 그러나 염려하신대로 밥을 전혀 안 먹고 과자만 먹으면서 건강하게 살 수는 없답니다.

    당장은 칼로리가 채워져서 버티는 것처럼 보여도, 과자에는 몸을 지탱하고 면역력을 유지하는 중요 영양소인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당류, 나쁜 지방은 넘쳐나서 결국에 심각한 영양 불균형, 대사 질환으로 이어져서 몸을 망가뜨리게 된답니다. 그렇다고 좋아하는 음식을 평생 멀리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치킨, 삼겹살, 맥주를 오래도록 행복하게 드시기 위해서라도 건강이라는 기본 바탕을 튼튼하게 만들어 두어야만 합니다. 평소에는 영양소가 골고루 갖춰진 자연식품 위주의 식사를 든든하게 잘 챙겨드시면서, 과자, 최애 메뉴들은 일주일에 1~2회 정도로 열심히 살아온 자신에게 주는 포상으로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입의 즐거움과 몸의 건강을 모두 지키는 현명한 타협이 필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