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경단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ㅠㅠ

경단녀인데 일을 쉰지가 너무 오래되서

다시 일을 시작하려니 자신이 없어요

그냥 아무 관련없는 일이라도 하고싶은데

새로운 환경 적응하는게 벌써 두려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종영 노무사입니다.

    곧바로 큰 일을 시작하려 하기보다는 단기 아르바이트나 재택 아르바이트처럼 적응을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로조건과 건강 등에 대해서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희곤 노무사입니다.

    본 카테고리는 여러 대중의 의견을 교환하는 기능은 제한되어 있어, 많은 의견을 듣기는 제한되실 것입니다.

    구인구직플래폼이나 관할 고용센터에서 도움이나 정보를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오래 일을 쉬셨던 점이 두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처음부터 어려운 일이 아닌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업무(카페 등)를 수행하시면서 그 두려움을 먼저 없애시고 그 이후에 원하시는 직무로의 이직을 고민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차충현 노무사입니다.

    1. 경력단절 이후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란 심적으로 불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2. 다만, 미리 두려워하거나 불안해 하지 마시고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를 정하고 이를 위해 관련 전문성을 키우신다면 자신감을 갖을 수 있으며 결국에는 취업에 성공할 수 있으니 힘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