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3.05.25
철분이 부족하면 인체에 어떤영향이 있을까요?
철분은 살면서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알고 있는데요.
이런 철분은 어느음식에 많이 포함되어 있을까요?
그리고 부족시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철분 섭취가 부족하거나 철분의 흡수가 제한되어 철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으면 몸에 이상 증상이 생깁니다.
철결핍으로 인해 적혈구의 수가 감소하게 되고 충분한 산소가 운반되지 않아 에너지 부족과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뇌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철결핍이 지속되면서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적혈구의 형성이 저하되어 체내의 혈색소 수준이 낮아지는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빈혈은 피부의 창백, 쉬운 피로, 숨 가쁨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철결핍으로 인해 혈액의 순환량이 감소하면서 손과 발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추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철분이 부족 하게 되면 두통이 먼저 생기게 되고 탈모나 피로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유 없이 불안하거나 숨이 쉽게 찹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는 간, 굴, 녹황색 채소, 다시마, 미역, 완두, 깨, 우유, 조개류, 달걀 노른자, 말린 과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