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라면과 최악의 궁합 음식으로 '밥'과 '짠 김치'라는데 왜 그런거죠?
라면과 최악의 궁합 음식으로 '밥'과 '짠 김치'라는데 왜 그런거죠? 반대로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라면은 탄수화물과
나트륨 함량이 높은 반면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식품인데, 여기에 탄수화물 덩어리인 밥을 말아 먹거나 나트륨 폭탄인 짠 김치를 곁들이면 탄수화물과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어 영양 불균형을 심화시키고 건강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면을 좀 더 건강하게 드시려면 수프 양을 줄여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달걀이나 채소 등을 넣어 부족한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을 보충하며, 김치는 소량만 곁들이거나 염분이 적은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라면은 이미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높고 정제 탄수화물인 면이 주를 이루는 가공식품이며. 여기에 흰쌀밥을 더하면 탄수화물 섭취량이 2배 이상 증가합니다. 김치 또한 나트륨 함량이 높아 라면의 짠 국물과 합쳐질 경우 하루 나트륨 권장량을 한끼에 초과하게 됩니다. 반대로. 라면과 궁합 좋은 식품으로 우유. 해조류. 두부 등이 있으니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