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기막히게따스한부장
휠체어 장애인 소화불량이면서 가스가찹니다
저가 휠체어타는 장애인인데 원래도 소화안됬지만 작년애는 더 심해져서 소화기내과에서 가스모틴정sr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 MOS, 50억CFU 이거먹는데 밥한공기 채소 단백질은 계란 두부만 먹어요 포드맵음식과 고기는 안먹고 채소무침 참기름이나 올리브유 계란후라이는 괜찬은데 기름으로 볶음은거눈 소화가안돠요 고기기름은 더안되서 아예안먹고요 NOW Foods (나우 푸드)
슈퍼 효소이거먹어도되나요 기름소화 고기소화에좋다고해서 지금먹는 가스모틴정sr 아침에먹는대 이 효소 점심 저녁식사후에 먹어도되는지 소화기내과의사님은 효소제 먹어도된다고는 하는데 이제품괜찬나해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나우푸드의 슈포 효소는 점심, 저녁, 식사 후에 먹는것이 더 좋답니다.
소화 작용의 부담을 줄여줘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소화가 더디셔서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언급하신 효소 제품은 식후 드셔도 무방합니다. 점심과 저녁 식후 드시는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이미 복용 중인 가스모틴정과 사카로미세스 유산균과 같이 병용해도 길항 작용이 없으므로 드셔도 괜찮습니다. 지방 섭취는 올리브유나 아보카도유로 계란 후라이 계속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고기 기름 우지, 라드, 버터 등은 계속 자제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담당 주치의 선생님께서 허락하셨으니 현재 조합에서 효소제 추가하시고 식물성 단백질 꾸준히 챙겨주시고, 저포드맵 위주로 식단을 꾸리시면 소화기 기능과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