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력만큼 결과가 잘 안 보이시면 지치고 포기하고 싶어지기 마련입니다..
다이어트는 굶는 고통이 아닌 몸의 대사를 바꾸는 편안한 습관에 있습니다. 제가 직접 시도하고 효과가 좋았던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1 ) 14~16시간 간헐적 단식을 통해서 공복 시간을 확보해서 몸이 지방을 태우는 모드로 전환되게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 음식을 드실 때는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빵, 면, 떡, 고당지수 과일, 음료, 과자, 디저트같인 밀가루, 설탕, 액상과당같은 정제탄수화물과 모든 술을 멀리하는 당질 제한식을 기본으로 해주셔야 살이 빠지기 시작합니다.(그래야 체중이 내려가더라구요!)
3 ) 식사 순서도 정말 중요한데요, 식이섬유(채소)를 먼저 드시고 단백질/지방, 마지막에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하는 채단탄 식사법을 실천해주시면 포만감이 오래가고 지방 축적을 막을 수 있답니다.
4 ) 음식을 섭취를 하신 후에는 바로 앉지 마시어, 30분뒤에 20분정도 가벼운 산책이나, 실내 싸이클, 스텝퍼같은 식후 운동을 해주신다면 혈당이 안정되면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한다고 합니다.
건강의 지분 50% 이상을 차지하는 7~8시간의 숙면을 취해주시면 식욕 조절 호르몬이 정상화 되면서 가짜 식욕도 사라지게 됩니다.
위에 루틴들이 하나씩 고려해보시길 바라며, 무리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