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새까만바다표범159
다이어트 식단을 찾아보면 탄단지를 엄청 강요하던데
꼭 탄단지를 지켜서 먹어야 하나요??
만약에 단백질로만 다이어트를 한다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할 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지키면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은 총 칼로리의 45~65%, 단백질은 총 칼로리의 10~35%, 지방은 총 칼로리의 20~35%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만 먹으면 안 되는 이유는 단백질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조직을 구성하고 세포 기능을 유지하는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단백질만 먹으면 에너지가 부족해지고 피로감,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 그러면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어느 정도 균형적으로 드셔야됩니다.
단백질만 드시게 되면 탄수화물이 부족에서 기운이 없어지고 통풍이 올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준민 영양전문가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단지를 지켜야지만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단백질만 드셔도 생활은 되지만 건강하게 다이어트가 안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