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리따운참고래164
물을 많이 마시면 정말 피부가 좋아지나요?
물을 많이 마시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이게 단순히 피부가 좋아질려고 많이 마시는 건 아니지만 건강에 좋다고 생각해서 마시는데요 피부도 좋아지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피부 건강 및 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체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물을 충분히 드시는 건 피부 건강에 기본 습관입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 건조는 물론, 탄력 저하, 잔주름 등이 더 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분은 피부 세포가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 도와주며,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서 피부톤 개선과 트러블 완화에 간접적인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물을 많이 마신다고 해서 즉각적으로 피부가 탱탱해지거나 윤기가 나는 건 아닙니다. 수면, 영양, 자외선 차단, 보습 등 다른 요소들도 함께 관리되어야 피부가 좋아집니다.
따라서 하루에 2~3L 이상의 수분 섭취는 좋은 피부의 기본 조건이지만, 200~300ml 내외로 한번에 다량씩 차가운물을 드시기 보다 적당히 그리고 30분 마다 틈틈히 미지근한 정수물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피부는 약 64%가 물로 구성되어 있어 수분 공급은 피부의 탄력과 유연성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세포에 영양분과 산소를 운반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피부 ㅈ아벽 기능을 강화하여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릅 보하하고, 건조함으로 인한 잔주름 발생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만으로 모든 피부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으며,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스킨케어가 함께 이루어져야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