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산뜻한코끼리228
산뜻한코끼리22823.07.23
타우린은 일일 섭취량이 있나요??
타우린은 지방을 태우고 심장과 간을 튼튼하게 해주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피로를 풀어주는 스테미나를 위한 영양분인데요 일일 권장량이 있을까요?? 과다복용이 나쁜점도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몸에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분입니다. 일일 권장량은 일반적으로 성인에게는 2,000~3,000mg 정도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권장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 연령, 체중, 활동 수준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타우린의 섭취는 일반적으로 영양분의 균형있는 다양한 식단에서 쉽게 충족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타우린을 복용하는 것은 일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다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심장 박동 수 증가, 불면증, 불안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개인에게는 급성 신장부전과 관련하여 걱정할 수 있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타우린 같은 경우는 피로회복이나 기력회복에 좋은 영양소로
낙지나 문어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권장량이 있는데
성인 일일 권장량은 1000mg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타우린은 자양강장 성분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하루에 1000-3000미리정도 복용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량섭취시 우울감과불안감을 느낄수있으니 주의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