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자동차새로바꾸기
저녁에 야식을 먹으면 무슨 영향이 있나요?
지금 늦은 시간이기는 한데 배가 고파서 라면을 끓여먹고 싶어졌어요. 그런데 밤 10시가 넘어서 야식을 먹어도 건강에 무리는 가지 않는지 걱정이 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저녁에 야식을 먹으면 위에 음식이 오래 정치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이 이것으로 인한 악영향 입니다.
1) 체중 증가
2) 수면질 하락
3) 위산 과다로 역류성식도염
4) 소화불량
5) 피곤함
6) 복통
등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먹고 최소한 3-4시간은 깨어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서 있거나 앉아있어야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늦은시간에 야식을 섭취하게되면 수면건강과 소화에 악영향을 주기때문에 좋지않습니다.
• 밤늦게 라면을
끓여 먹는 것은 영양적 관점에서 몇 가지 우려가 있습니다. 라면은 기본적으로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고 탄수화물과 지방 위주의 구성이어서, 밤늦게 섭취 시 체내 수분 저류로 인한 다음 날 부종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또한, 소화 과정에서 위에 부담을 주어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며, 늦은 시간의 고열량 섭취는 신체가 에너지를 소비하기보다 지방으로 저장하기 쉽게 만들어 장기적으로 체중 증가와 비만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는 소화기계 부담뿐만 아니라 심혈관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에 야식을 먹으면 우선 먹은 에너지를 소모를 못하기 떄문에
살로가는 단점이 있답니다.
그리고 위도 못 쉬기 떄문에 부담이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