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미숫가루를 타서 마실때 설탕을넣어서
미숫가루를 타서 마실때 설탕을 넣어서 타면 미숫가루에
영양가가 반감이 되는지궁금합니다 설탕은 안섞고
그냥 먹는게 좋다고하는데 맞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숫가루를 타서마실때 설탕을 첨가하면 자체의 영양소가 반감되지는 않지만 당분을 추가적으로 섭취하때문에 좋지않습니다.
• 미숫가루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식이지만, 설탕을 추가하면 칼로리가 증가하고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여 건강 효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설탕을 넣지 않으면 미숫가루의 본래 영양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자연적인 단맛을 원한다면 꿀이나 과일을 곁들이는 것이 더 건강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