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힘센코브라285
눈이 좋지 않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당근이 좋다고는 하던데 매일매일 먹기에는 어려우니까 다른 눈에 좋은 음식들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 등이 있으며 이들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블루베리, 단호박, 당근 등이 있습니다
•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에는 녹황색 채소, 베리류, 견과류, 생선, 계란, 감귤류 과일, 고구마,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과 제이잔틴이 풍부한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는 눈의 망막을 보호하고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과 같은 베리류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 시력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메가3가 많은 생선과 견과류는 눈의 염증을 줄이고 건조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A, C가 풍부한 고구마와 감귤류는 눈의 건강을 유지하고 백내장 예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