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3.11.07
아침에 먹는 씨리얼성분 어떤게 좋을가요?
시중에 파는 씨리얼의 종류는 참 많은데요.
그리고 이런씨리얼과 우유로 아침을 간단히 먹는데요. 이런 씨리얼을 고를때 어떤영양소를 봐야할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은 에너지 공급과 근육 건강에 중요하므로 단백질 함량을 확인하세요. 과도한 설탕 함유량을 피하고, 낮은 당분을 가지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씨리얼은 영양 섭취를 돕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공색소, 인공향료, 보존료 등의 첨가물을 최소화한 씨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시리얼은 처음에는 당뇨 환자식으로 만들어 져서
포만감을 주고 당을 안올려 준다는게 좋았는데요
최근꺼는 사실상 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유의 단백질과 시리얼의 당류로 인해서 아침에 빨리 에너지를 낼수 있다는 점이 좋답니다.
씨리얼의 목적에 따라 다른데 건강식이 목적이라면 당류 낮은게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에 시리얼을 섭취하게되면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기때문에
당분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시리얼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아침 식사 대용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소 함량을 고려하여 선택한다면 더욱 건강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열량: 씨리얼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열량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를 구성하는 기본 성분으로, 에너지 생성, 신진대사, 면역력 강화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단백질 함량이 적은 씨리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소화 흡수를 돕고, 배변을 원활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식이섬유 함량이 적은 씨리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 지방은 에너지원으로 활용되지만, 과다 섭취 시 비만,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 함량이 낮은 씨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륨: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트륨 함량이 낮은 씨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씨리얼의 종류에 따라 영양소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 상태와 섭취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는 열량이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씨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 경우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씨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시리얼 자체가 영양소가 고르게 들어 있기 때문에 너무 단맛을 빼고 고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주로 아침이다 보니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것을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