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꽃다운솔개90
우리나라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장많이먹는 식품은
10가지만 소비되는 순서대로 알려주세요.첫번째는 부인할수없는 김치같구요.나머지 여러가지들이 있는데 소비량까지데이터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소비하는 순위는 토계청 기준으로
1위는 백미
2위는 김치
3위 맥주
4위 우유
5위 돼지고기
이렇게 보시면 되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식품으로는 김치가 첫 번째로, 그 외에도 밥, 된장, 고추장, 김, 라면, 떡, 쌀국수, 불고기, 김치찌개, 잡채 등이 있습니다. 특히, 김치는 한국인 식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연간 소비량이 1인당 약 16~18kg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라면의 연간 소비량은 약 70억 개 이상으로, 한국인의 대표적인 간편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실제로 가장 자주 먹는 음식을 2022년 기준 당일 1회 이상 섭취한 국민 비율 순으로 국민영양통계로 뽑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추김치 55.97%
2. 커피 53.95%
3. 쌀밥 53.07%
4. 잡곡밥 39.72%
5. 김: 19.03%
6. 사과 18.97%
7. 과자 17.46%
8. 우유 16.51%
9. 계란 15.95%
10. 된장국 15.40%
참고로 소비량kg/년같은 물량 데이터는 품목별로 공개 형식이 달라 위 10개 전부에 대해 일괄 제공이 되지 안습니다. 대신 주식인 쌀은 2024년 1인당 연간 소비량이 55.8kg정도로 집계되었으며, 장기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정리드리자면 김치가 1등은 맞고 현재는 커피가 밥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일상 섭취 빈도가 높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